중고폰 판매하기
중고폰 매입사이트 추천
중고 폰 시장 급성장
예전에 비해 스마트폰 가격이 비싸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중고 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요가 점점 늘면서 다양한 업체들이 중고 폰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중고 전문 플랫폼에서 중고 폰 사업을 크게 확장하고 있고 최근엔 통신사들도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중고 폰 관련 플랫폼
1. 크림
크림은 한정판을 거래하는 플랫폼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2024년 1월부터 모바일 전문 유통업체와 함께 중고 스마트폰 매입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신청자가 매입 예상 금액을 미리 확인하고 해당 물류 센터에 중고 폰을 보내면 최종 매입 금액을 입금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크림은 이런 과정으로 매입해 놓은 중고 폰을 올해 상반기에 판매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매매할 때 이용하시면 편리할 듯 합니다.
2. 셀로
셀로는 LG유플러스의 자회사인 미디어로그에서 만든 중고폰 매입 플랫폼입니다. 사이트에서 예상 견적을 체크하고 방문 택배, 편의점 택배로 간편하게 수거 신청을 하면 됩니다.
3. 굿바이
굿바이는 KT의 자회사 KT엠앤에스의 중고폰 매입 플랫폼이며 개인끼리 직거래도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2021년 부터 운영중입니다.
4. 민팃
민팃은 SK네트웍스 자회사이며 매년 엄청난 수량의 중고 폰을 매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5. 중고나라
중고 나라는 1월 달에 판매할 중고 폰을 검수를 받으면 네이버 페이를 지급하는 행사까지 열었습니다. 현재 중고 나라의 거래 중에 중고 폰 거래가 10%가 넘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 입니다.
번개 장터 바로 가기
6. 번개장터
번개장터는 2020년부터 “내 폰 시세”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거래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